FuelTech CEO인 Louise Andreasen, 해양 산업에서 녹색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성장 팀에 합류하다

지정학적 긴장과 증가되는 보호주의는 “블루 덴마크”의 앞에 새로운 도전과제들을 불러왔습니다. 동시에, 중국과 미국 같은 국가들은 녹색 전환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유럽 기업들의 경쟁력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덴마크가 녹색 솔루션에서 선두를 유지하도록 보장하기 위해, 정부는 덴마크를 지속적으로 전 세계 최고의 해양 국가로 만들기 위한 새로운 성장 팀을 만들었습니다.

Eltronic FuelTech의 CEO인 Louise Andreasen은 해양 산업의 다른 주요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이 성장 팀의 일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해양 산업에서 덴마크의 입지를 유지해야 하는 성장 팀의 과업

성장 팀은 ‘블루 덴마크’가 해양 산업에서 어떻게 선두 자리를 유지하며, 해양 운송의 녹색 전환이 제공하는 많은 성장 기회들을 확보할 수 있을지에 대한 권장사항들을 제공할 것입니다. 목표는 덴마크가 녹색 전환을 잘 해낼 수 있도록 덴마크 해양 기업들을 위한 최상의 조건들을 수립하는 것입니다.

성장 팀에 참여하게 된 것과 관련하여, Louise Andreasen은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산업에서 얻은 수년간의 경험과 지식으로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자랑스럽습니다. 덴마크와 글로벌 해양 산업은 전면적인 녹색 전환에 직면해 있으며, 공동의 노력을 통해 우리 기업들을 위한 최상의 조건들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저는 해양 산업의 다른 주요 기업들과 협력하게 되길 고대하고 있으며, 우리는 ‘블루 덴마크’에 도움이 될 구체적 권장사항들을 공동으로 개발할 것입니다.”

2024년 6월 27일 목요일에, 성장 팀은 코펜하겐에서 처음으로 회의를 가졌습니다. 앞으로, 성장 팀은 덴마크가 해양 운송의 녹색 전환을 통해 많은 성장 기회들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한 권장사항들을 제공하기 위해 집중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기업부 회의 사진들